[Collection]ArrayList
C#/과제2019. 4. 1. 01:29
[ArrayList] : 사용하지 않는것을 권장함
배열과 유사한 collection(배열 : 고정된개수, ArrayList : 동적)
상속 : Object -> ArrayList
List와 흡사하지만 ArrayList는 Object Type으로 구성(모든type변수를 담을 수 있다)되어 있으며
데이터활용 시 Boxing과Unboxing이 불가피하므로 형식의 불안정성 증가 및 속도저하가 List보다 훨씬 크다.
필요에 따라 동적으로 증가
인덱스로 컬렉션 요소에 접근이 가능하고 특정요소를 바로 읽고 쓰기가능
[ArrayList 함수] : 변수를 가지고있다.
Add() :개체를 Array 끝부분에 추가합니다 (값은 null이 될 수 있다)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ArrayList arrFruits = new ArrayList(); var idx = arrFruits.Add("사과"); Console.WriteLine("idx ; {0}", idx); arrFruits.Add("오렌지"); arrFruits.Add("포도"); Console.WriteLine(arrFruits); //출력값 : arrFruits의 인스턴스 //Add메서드 , 반환타입 : int , 매개변수 Object foreach(Object list in arrFruits) { Console.WriteLine(list); } | cs |
AddRange() : 끝 부분에 ICollector의 요소를 복사
Insert() : 지정된 인덱스에 요소 삽입
Remove() : 맨 처음 발견된 요소 삭제
RemoveAt() : 지정된 인덱스에서 요소 삭제
BinarySearch() : 이진 검색하여 특정요소 찾기 (검색 전 Sorting)
Reverse() : 순서를 반대로 전환
Sort() : 정렬
Contain() : 요소가 ArrayList에 있는지 확인
Clear() : 모든요소 삭제
'C# > 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ictionary<TKey,TValue>Class (0) | 2019.04.03 |
---|---|
속성 (0) | 2019.04.03 |
//미완// Collection[컬렉션] (0) | 2019.03.31 |
Boxing 및 Unboxing (0) | 2019.03.29 |
(3.25) 몬스터 공격하기 ver.수정 (0) | 2019.03.26 |